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 대비 에어컨 청소 꼭 하세요

by 나와봐 2021. 4. 30.

에어컨 청소는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벽걸이 에어컨 청소 가격

에어컨 청소 준비

곧 여름이 되면 에어컨 써야 하는데 이번에 이사 간 집 에어컨을 보니 진짜 이렇게 더러울 수가 있나 싶더군요

청소 전에 미리 사진을 찍어 뒀어야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넘어갔네요

원래는 적당히 더러우면 그냥 내가 직접 외부만 청소하려고 처음에 뚜껑 열고 앞에 바람 방향 조절하는 거 제거하고 먼지 청소하고 다이소에서 산 에어컨 청소 스프레이 뿌려서 청소하려고 했는데 뚜껑을 열었는데 먼지가 단순히 먼지만 제거한다고 될 것이 아니고 찢은 때가 너무 많더군요 거기다 곰팡이까지 해서 이거는 내가 청소해서는 될 문제가 아니다 싶아서 전문가에게 의뢰를 했습니다.

 

요즘은 에어컨 세탁기 세탁조 청소 같은 거 전문으로 해주시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그래서 처음에 이런 거 견적 받을 때 사용하는 가장 유명한 사이트인 숨고에서 견적을 찾아보니 벽결이형 가장 기본적인 모델 가격이 6만 원 부터 시작하네요 이제부터 고민입니다. 6만원 싸다면 싼건데 개인적으로 내집도 아니고 내 에어컨도 아닌데 6만원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다른 곳도 찾아보자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스마트 스토어에 여러 업체가 입점해 있더군요 가격도 다양하고요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평도 괜찮은 곳에 일단 주문을 하고 해피콜을 기다렸는데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니 그리고 갑자기 날씨도 온도가 많이 올라거서 에어컨 청소 의뢰가 엄청 많았는지 취소 문자가 오더군요 의뢰가 너무 많아서 불가하다고 후기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참 아쉬웠습니다. 여기는 아마 개인이 하시는 곳이 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업체를 찾기 위해 검색하니 가격이 저렴하긴 한데 후기가 왔다 갔다 하더군요 만족스러워하는 사람도 있고 불만인 사람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아마 대형 업체여서 지역별로 기사님들도 다르고 하다 보니 그런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가격이 저렴해서 복불복이다 생각하고 신청하였습니다. 

 

다음날 바로 전화 오더군요 지금 신청하신 분들이 많아 바로는 못 오고 며칠 후에 오겠다고 시간은 언제가 좋냐고 해서 내가 가능한 시간 알려주고 했더니 그냥 알겠다고 하고 오기 전날에 다시 연락 준다고 하네요.

여기서 저는 살짝 짜증이 난 것이 언제 올 건데 전날 미리 연락 준다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오기 전날에 연락 준답니다.

그래서 언젠간 오겠지 하고 며칠 기다리니 저녁에 전화 와서 내일 방문한다고 연락 오고 이번에 청소를 받았네요

 

결론적으론 예약 과정이니 이런 것은 친절과 거리가 멀었지만 에어컨 청소하러 오신 기사님은 대충 해서 맘에 안 들거나 하지 않고 일처리 잘해주셔서 만족합니다.

 

에어컨 청소 용품

앞에 보이는 분무기가 에어컨 청소에 들어가는 청소액인 거 같은데 이걸로 외부 뚜껑이랑 먼지망 청소도 해주셨는데 정말 깨끗해졌어요

 

에어컨 청소후
에어컨 청소후

워낙 구형 모델이라 청소 후에도 엄청 깨끗한 거 같지 않지만 실제로는 엄청나게 깨끗해진 겁니다.

특히 이사진 중앙에 보이는 돌아가는 롤러는 원래 검은색으로 먼지와 곰팡이로 가득했는데 이제는 원래 색인 하얀색으로 돌아왔어요 

에어컨 청소후

이거 냉각핀이라고 하나요 이것도 청소 전에는 정말 검은색이었는데 이제는 원래 색으로 돌아왔습니다.

청소할 때 보니 때 구정물이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진짜 이 에어컨 그대로 사용했으면 여름에 병 걸려서 고생했겠구나 싶더군요 

 

다른 분들도 여름 오기 전에 에어컨 청소 꼭 해주세요 에어컨 청소하고 나니 내속이다 시원해지는 기분입니다.

 

에어컨 청소 가격은 기기마다 다르지만 가장 기본적인 벽걸이 같은 경우 6만 원 정도가 보통인 거 같고 저렴하게 하면 3-4만 원 정도에 하시면 저렴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