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이런것도

'카카오워크' 출시 드디어 퇴근 후 카톡 탈출

by 나와봐 2020. 9. 16.

카카오워크 업무용 메신저 출시

카카오워크 16일부터 무료 버전 공개 

최대 30명까지 화상회의 단계별 최대 200명까지 늘릴 계획

11월 25일부터 유료 요금제 적용 - 월 1인 6500원부터

카카오톡 인터페이스 활용 뛰어난 접근성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홈 : 카카오워크

카카오가 만든 종합 업무 플랫폼

www.kakaowork.com

 

일단 가장 궁금한 요금제부터 한번 보겠습니다.

요금제는 월간 계약과 연간 계약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르네요 가장 저렴한것이 연간계약 스탠더드가 6,500원부터 시작합니다. 단 아직은 유료 요금제 출시전까지는 프리미엄 서비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유료요금제 출시 후에도 기능 제약이 있기는 하지만 기본기능인 무료 요금제가 존재하니 나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카카오워크 월간계약 요금표

카카오워크 요금제 월간계약

카카오워크 연간 계약 요금표

카카오워크 요금제 연간계약

이번에는 기능들을 알아볼게요.

 

카카오워크 기능1

채팅방은 기존 카톡이랑 이모티콘도 연동되고 거의 같은 방식이라 따고 적응하고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거기다 이제는 메시지 안 읽은 사람도 확인 가능하네요. 할 일 관리도 된다고 하고요 업무용이니 당연한 것이겠죠.

 

카카오워크 기능2

채팅방에서 화상회의 연결은 기본인 거 같고 AI어시스턴트 '캐스퍼'라는 것이 있네요 성능이 어느 정도 인지는 알 수가 없는데 요즘 나오는 AI어시스턴트들 기능이 어느 정도 쓸만하니 캐스퍼도 기본은 하지 않을까 싶네요. 기본 기능일 수 있는 검색 기능이야 당연히 있네요.

 

카카오워크 기능3

업무용이니 전용 앱들이 있네요 근태관리, 전자결재, 회의실 예약, 프로젝트, 클라우드 드라이버 등이 있네요. 업무용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들이 아닌가 싶네요.

 

카카오워크 보안

회사에서는 보안은 기본으로 필요하겠죠 카카오 워크는 E3(Enterprise Endpoint Encryption) 시스템으로 보호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뭔지 몰라도 좋은 거니까 좋다고 하겠죠)

 

카카오워크 WINDOW & MAC OS 다운로드

 

홈 : 카카오워크

카카오가 만든 종합 업무 플랫폼

www.kakaowork.com

카카오워크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카카오워크 Kakao Work - Google Play 앱

지금 바로 카카오워크에 가입해 동료들을 초대해보세요! ● 업무가 편해지는, 카카오워크 - 조직도를 한눈에 확인해 빠른 대화 시작 - 이모지 반응, 읽음/안읽음 확인으로 신속한 소통 - 워라밸��

play.google.com

카카오워크 애플 iOS 앱스토어

 

‎Kakao Work

‎Sign up for Kakao Work and invite colleagues! ● Kakao Work makes tasks easier - Glance at Org Chart and start a quick chat - Effective communication with the Read/Unread signs and emojis - Display work time and attendance for work-life balance - Easy

apps.app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