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이거야

미슐랭 가이드에 올랐다는 금돼지식당 먹어봤네요

by 나와봐 2020. 10. 21.

미슐랭 가이드 추천 서울 신당동 금돼지식당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금돼지식당

 

금돼지식당 불판

지금까지 미슐랭 가이드에 추천 받았다는 식당은 갈 일도 없고 관심도 없어서 먹어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우연하게 검색하다가 보게 되었는데 근처에 약속도 있고 해서 먹어봤네요

 

금돼지식당 상차림

요즘 삼겹살집 다녀 보면 고급스런운 곳들 보면 가격도 비싸지만 서비스도 좋죠 특히 전 구워주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가격이야 1인 분당 3-4천 원 이상 더비 싸긴 하지만 직접 굽는 수고로움은 덜 수 있으니까요

어쨌든 여기 금돼지 식당도 다른 비싼 삼겹살집들과 비슷하게 직원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네요

다른 곳들과 확실히 다르다고 느낀 것은 고기 구워주고 이런 거 말고 연탄불이라는 것이 다르긴 하더군요 

연타 불에 구워주는 곳이 흔치 않아서 이 부분은 색다른 긴 하더군요 

고기질은 프리미엄 돼지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다른 비싼 삼겹살집에 비하여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는 솔직히 느끼지 못했네요

기본 반찬의 경우 사진처럼 파소스 일반적인 파절이는 길게 채 썰어 나오는데 여기는 짧게 썰어져 있고 소스도 새콤달콤이 아니고 담백한 간장소스 맛이었네요 

다른 곳들에 비해 소스류나 싸 먹는 메뉴가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요즘은 명이나물이니 고추냉이 고사리 깻잎 저림 핑크 솔트 이라던지 엄청 다양하게 제공하는 식당들이 많다 보니 비교해보면 너무 단출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김치찌개 같은 경우 2시간동안 끓인 거라 그런지 고기는 확실히 부드럽더군요 그리고 일반 식당에서 먹는 김치찌개처럼 자극적인 맛이 아니고 부드러운 것이 참 좋았네요

 

금돼지식당 메뉴

금돼지식당 메뉴

본삼겹        16,000원 170g

눈꽃목살     16,000원 170g

등목살        17,000원 170g

껍데기        12,000원 1장

 

김치찌개       8,000원

 

저는 개인적으로 미슐랭 추천이라 기대를 해서 그런지 그냥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그냥 비싼 삼겹살집 정도밖에 안되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