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이런것도

포장지만 'KF94마스크' 가짜마스크 1000만장 제조 유통

by 나와봐 2020. 10. 29.

가짜 마스크 KF94 1000만 장 유통 적발

정품 포장지 가짜 마스크 제조 6월 26일부터 10월 16일 경까지 40억 상당

 

3개 업체 가짜 마스크 포장만 정품 사진

 

식약처 단속에 포장만 정품이 마스크가 단속에 걸렸네요 6월부터 1000만 장이나 제조했다고 하는데 다행인지 몰라도 유통은 400만 장만되었다고 하네요 600만 장은 유통경로 추적 중이라 하니 실제로는 이미 시중에 나가 있다는 것이니까 

지금 단속에 걸린 세 개 브랜드 마스크 가지고 계신 분들은 확인해보셔야겠네요 

일단 문제가 된 마스크 브랜드는 퓨어블루 PUREBLUE , 휘퓨어, 클린숨 이세가지입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것이 있으시면 아래에 나와 있는 정품 확인법으로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마스크 포장지는 정품이라고 하는데 가짜 마스크 제조하는 회사에 정품 포장지를 공급한 업체들도 문제아 있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이게 시중가로 40억 상당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하네요

뉴스에 공장 모습도 나오는데 허가 안 된 곳이라 그런지 제품 관리가 아주 엉망이더군요.

시장에 유통 중인 600만 장 유통 추적 중이라고 하는데 빨리 찾아서 회수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안타깝게도 지금 이미 가까 무허가 마스크 구매하신분들은 아마도 반품이 어려워 보이네요.

유통사들이 자기들은 제조가 아니라 판매사라 이번 단속에 걸리지도 않았고 모르겠다고 발뺌한다고 하네요 아직 좀 더 조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아직 KF94만 문제가 되고 있으니 KF80이나 KF-AD 마스크 가지고 계신 분들은 가짜 의심은 안 해도 되겠네요.

퓨어블루 가짜 마스크

가짜마스크 포장지 퓨어블루
퓨어블루 가짜 마스크

휘퓨어 가짜 마스크

가짜마스크 포장지 휘퓨어 
무허가 가짜 마스크 휘퓨어

클린숨 가짜 마스크

가짜마스크 포장지 클린숨
클린숨 가짜마스크 식별법

이번에 단속을 할 수 있었던 것이 소비자 신고가 있어서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가짜 마스크 등 유통·판매 질서를 지키지 않는 행위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보건용 마스크·손소독제 매점매석 등 신고센터’(( 02-2640-5067/5080/5087)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 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