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이런것도

하나은행 하나원큐 아이폰 앱 FaceID 사용가능 업데이트

by 나와봐 2020. 10. 21.

10월 21일 오후 3시부터 하나원큐 아이폰 앱 Face ID 사용 가능

 

하나원큐 FaceID 사용가능

지난 8월 출시하여 사용자들에게 온갖 비난과 개인정보 보호에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해석 및 민원이 들어가 말들 많았던 하나은행 하나원큐 앱이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여 지금까지 말 많았던 부분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이네요

 

하나원큐

이때 문제가 된 것은 서버에 저장도 안 하고 해킹도 할 수 없는 인증 방식인 Face ID가 있는데 자체 서버에 얼굴 인식한 자료를 보관한다는 이용 동의서가 문제 된 것이다. 이문제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문제시하자 하나은행에서 문제성을 인지하고 불야불야 이용 동의서 내용을 수정하고 얼굴 사진 및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동의서도 수정하여 보관하지 않는다고 발표하였지만 하나은행 이용을 중단하겠다는 여론도 

많고 하다 보니 결국에는 이번에 페이스 아이디를 다시 사용 가능 업데이트되었네요 

 

저도 그동안 구버전만 계속 사용하다가 곧 구버전은 사용 못하게 된다고 하여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개인정보 문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업데이트된 것 확인해서 접속해보니 그동안 없던 접속 방법에 Face ID가 추가되어 있네요 

 

Face ID 추가되어 있는 접속화면

하나원큐 iOS 앱

 

 

‎하나원큐 -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쉽다. 빠르다. 돈이 된다 직관적 금융생활, 하나원큐 ■ 쉬운 로그인 ∙ 인증 얼굴인증으로 1초만에 로그인 공인인증서, OTP카드 없이 쉬운 이체 ■ 세상 빠른 이체 ∙ 상품가입 10초면 충분한

apps.apple.com

 

단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려면 간편 접속 등록을 해야 하는데 특별한 건 없고 전화번호 인증 거치고 간편 인증 비밀번호 등록하면 마무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