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이거야

동탄 풍천민물장어 맛집 몇년만에 먹는 장어인가

by 나와봐 2021. 3. 15.

동탄 풍천민물장어 방문기

동탄 남광장 풍천민물산삼장어 

 

풍천민물장어 실내

지난 주말 친구가 갑자기 자기 요즘 몸이 허하다 하여 장어 먹으러 가자고 하더군요 다들 알겠지만 민물장어 비싸서 자주 먹을 수 없잖아요 저도 몇 년 만인지 모르겠네요

자주 먹는 음식이 아니라서 어느 가게가 좋은지 알수도 없고 어딜 가야 하나 고민했죠 그러다 일단 우리가 먹을 동네인 동탄을 검색했습니다. 동탄 하면 가장 유흥가인 북광장 남광장에 역시나 장어 식당들이 모여 있더군요 특히 북광장에 4곳 정도가 몰려 있더군요. 우리는 일단 북광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사람들 가장 많이 나오는 불금이기도 했지만 우리 도착시간이 조금 늦어서 그런지 북광장 도로는 미어터지고 있더군요 공용주차장 길은 아무리 짧아도 1시간 이상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을 것 같고 이건 주차하려다 집에 가야 할 상황 같아 보여서 일단 한 곳에 전화해서 주차 가능 여부 확인하고 가능하다 하여 식당 건물에 주차하기 위해 풍천 민물장어 식당으로 이용하였습니다. 여기는 다행히 엄청 붐비는 북광장에 비해 조금은 조용한 남광장에 위치해 있었네요 거기다 처음 근처 도착해서는 1층인 줄 알고 아무리 봐도 식당이 안 보이는 겁니다. 그러다 머리를 조금 올려보니 2층에 위치해 있더군요. 주차를 하고 올라가니 식당에는 손님 몇 테이블이 이미 있더군요 방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회식이나 가족모임 같은 것을 해도 방이 있으니 조용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풍천민물장어 메뉴

역시 민물장어가격은 비싸요 ㅠㅠ

여기는 특이하게 산삼장어라고 부르네요 장어가 나오기 전에는 도대체 뭐길래 산삼 장어인가 했습니다.

메뉴 밑에 보면 산삼배양근이라고 나와 있는데 그런가 보다 했죠

민물장어만 전문으로 하다보니 장어 메뉴 말고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네요

 

상차림은 장어와같이 먹을 생각 마늘 장어 뼈 튀김 등해서 나오네요

같이 나온 김치 콩나물국이 맛이 괜찮았어요 아무리 그래도 메인인 장어가 맛있어야죠 

풍천민물장어 기본상차림
풍천민물장어 기본상차림
풍천민물장어 상차림

 

저희가 처음 주문한 것은 가장 기본인 소금구이입니다.

주문 후 조리가 완전히 되어서 나오다 보니 조리되어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리네요

둘이 얘기하느라 얼마나 걸리나 측정은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바로 나오거나 테이블에서 굽는 게 아니라서 나오는 데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겁니다.

 

풍천민물장어 소금구이

위에서 얘기했지만 주문한 장어는 완전조리되어 불판에 그대로 나옵니다. 위에 올라가 있는 보풀 같은 것이 산삼배양근인가 봅니다.

일단 나왔으니 한점 먹어보는데 오호 장어가 냄새도 없고 삼산 배양근 때문에 쌉싸름한 인삼향같이 것이 나면서 아주 맛이 좋네요. 그래서 그런지 술도 술술 잘 넘어가네요. 소금구이가 다 먹어가서 다음 주문은 고추장 양념으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진은 두 마리였는데 이미 한 마리 다 먹고 두 번째도 반마리 남은 상태에서 사진을 찍었네요 정신없이 먹다 보니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해버렸네요.

 

풍천민물장어 고추장양념

오랜만에 먹는 민물장어지만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손님이 엄청 많아 정신이 없이 바쁜 곳이 아니라서 그런지 사장님이 수시로 필요한 반찬이나 음식을 알아서 잘 챙겨주시네요 서비스도 좋고 맛도 좋아서 내 돈 내산이지만 만족합니다.(사실 친구가 돈 내서 내 돈은 아니네요 ㅋㅋㅋ)

동탄 풍천민물장어 다음에 다시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방문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장어가 흔하게 먹는 음식이 아니라서 언제 다시 먹을지 모르겠지만 맛있는 민물장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