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이거야

미슐랭 2021 맛집 신촌 정육면체 우육면 홍탕

by 나와봐 2021. 4. 27.

신촌 정육면체 우육면 홍탕

미슐랭 2021 맛집 정육면체

 

미슐랭 맛집 스티커

신촌으로 이사하고 나서 지나다니다 보니 이 집 앞에 사람들이 많아서 이름을 보니 정육면체 식당인데 장사가 잘되는구나 하고 지나갔는데 인터넷 평이 어떤가 하고 찾아보니 미슐랭 맛집으로 20년과 21년 연속으로 선정된 유명한 식당이더군요 그러다 오늘 마침 점심때 시간도 되고 해서 방문하였네요

미슐랭 맛집이면 일단 줄도 있을 테고 하니 일단 문 열기 전에 미리 도착하였습니다. 

오픈 전이라 그런지 한참 준비하는 것 같더군요 

오전에 11:30분부터 영업 시작하더군요 

일단 들어가면 qr코드로 본인 인증하고 체온 측정하고 주문을 하고 결제도 같이 선불로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저는 일찍 가서 기다리거나 하진 않았는데 진짜 오픈한 지 10분도 안되어 자리가 꽉 차더군요.

좁은 가게에 워낙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손님은 북적이고 해서 그런지 조용하고 차분하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고 어수선한 게 정신없이 먹게 될 수밖에 없더군요

좀 더 차분한 분위기면 개인적으로 더 좋을 것 같아요. 

 

정육면체 정문
정육면체테이블

일단 처음이니 메뉴판을 한번 살펴봤네요 

메뉴는 6가지로 이것저것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데 헤매거나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전 메뉴 밥변경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저는 국물이 당기기도 하고 우육면 홍탕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시그니처인 깨부수 면을 먹어봐야겠네요

정육면체 메뉴 1

결제는 선불이네요

정육면체 메뉴 2

메뉴판에 맛있게 먹는 법이 나와 있네요 

 

아래 사진에 보면 소스통이 3개가 있는데 라유, 흑식초, 후추가 놓여 있습니다.

 

라유는 우육면 홍탕 먹을 때는 다데기와 다른 깔끔한 풍미를 느끼해 해주고 꺠부수면 먹을때는 고소하고 알싸한 맛을 추가해준다고 합니다.

흑식초는 깨부수면으로 먹을 때 추가하면 기름진 맛을 정리해주고 흑식초만의 산뜻한 맛을 추가해 준다고 합니다.

후추는 우육면, 마파새우면 먹을 때 색다른 풍미를 느끼게 해 준다고 하네요

 

정육면체 양념소스

 

정육면체 메뉴4

 

어쨌든 저는 우육면 홍탕 특으로 주문하고 고수를 추가해 달라고 주문하였습니다.

음식은 거의 중국집 수준으로 빨리 나오더군요 

특으로 주문해서 그런지 고기는 진자 듬뿍 올려져 있는 것이 푸짐하였습니다.

국물 맛이 특유의 우육면 맛이 나면서 홍탕에서 나오는 칼칼함이 있다고 할까요 어쨌든 맛있어요

저는 고수를 달라고 하여 같이 넣어서 먹었는데 제가 워낙 고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어느 식당을 가도 고수 좀 주세요 하면 진짜 작은 접시에 조금만 주는 것이 항상 아쉬워요 여기도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조금만 주더군요 

뭐 더 달라면 더 주겠지만 귀찮아서 요청하진 않았어요

 

정육면체 우육면 홍탕 특

음식 먹을 때 같이 먹을 수 있게 장아찌가 놓여 있는데 특별한 맛은 모르겠고 평범하네요 

 

정육면체 장아찌

정육면체 미슐랭 서울 2021

 

정육면체 – Seoul - a MICHELIN Guide Restaurant

정육면체 – a 빕 구르망;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 restaurant in the 2021 MICHELIN Guide Seoul. The MICHELIN inspectors point of view, information on prices, types of cuisine and opening hours on the MICHELIN Guides official website

guide.micheli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