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이거야

페이팔 피싱 이메일 조심하세요

by 나와봐 2021. 2. 27.

페이팔 피싱 이메일 구분법

페이팔 이런 이메일 조심하세요 

 

 

페이팔 피싱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은 다들 페이팔 계정 다들 가지고 계시죠 사용하다 보면 막히기도 하고 잘 사용하다가도 문제 생기는 경우 많고 문제 생기면 외국 회사이다 보니 처리하는 과정도 복잡하고 어렵죠.

 

어쨌든 어제 메일 함을 보니 페이팔에서 메일이 하나와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보내는 사람은 Billing Service 제목은 Your account has been Suspended 하고 메일이 왔네요 그러면서 페이팔 계정 로그인 링크 같이 왔네요 그런데 전 여기서 의문을 품은 것이 최근에 페이팔 결제를 한 적이 없어서 의문이 들었죠 그래도 모르니 페이팔 계정에 들어가 확인해야겠다고 생각했죠 단 메일이 의심되니 메일 링크가 아닌 페이팔에 직접 들어가 내계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니 역시나 아무 문제가 없네요.

 

저는 이 문제의 메일이 피싱메일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혹시나 모르시고 당하시는 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분하는 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일단 페이팔은 고객들에게 메일 보낼때 "사용자 이름"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위의 메일 같이 "Dear Customer" 이런 식으로 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팔에서는 사용자의 금융 정보, 비밀번호 등도 요청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페이팔 홈페이지에 보면 공식 답변이 있어 올려 놓습니다. 

 

페이팔 홈페이지 공식답변

 

페이팔 홈페이지

캡처에도 나오지만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으면 내용이나 제목 줄을 편집하지 말고 spoof@paypal.com으로 전달해달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