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이거야

햄 에그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by 나와봐 2022. 1. 17.

햄 계란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오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 모양 만드는 과정만 있네요 

어떻게 하다 보니 재료 준비과정이 하나도 없는 샌드위치 만들기가 되었습니다.

 

샌드위치 완성품


샌드위치 재료

식빵

삶은 계란

훈제 닭 가슴살 캔 

샌드위치용 햄

치즈

상추

마요네즈

크림치즈

머스터드


이렇게 들어갔네요 

 

제조 과정이 빠져서 안에 들어가 재료 만드는 법은 간단하게 글로만 설명하겠습니다.

 

삶은 계란과 훈제 닭 가슴살 캔(물기 제거)을 같이 볼에 넣어서 마요네즈와 잘 섞어주면 가장 손 많이 가는 재료는 준비 끝난 것입니다.

 

다른 재료들은 사실 마트에서 사서 사용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어려운 일 하나도 없습니다.

식빵은 샌드위치용으로 나온 네모난 식빵을 사용하는 것이 모양이 이뻐서 좋습니다.

사실 동네에 아주 맛있는 우유식빵 파는 곳이 있는데 어제 조금 늦게 갔더니 품절이더군요 

평일은 점심때까지는 판매하는데 일요일이다 보니 일찍 품절이 되었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근처에 가장 가까운 빵집인 뚜레쥬르에서 구매 한 빵을 이용하였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샌드위치 조립에 들어가겠습니다.

 

샌드위치용 식빵

 

먼저 바닥에 유산지를 미리 깔아 줍니다. 샌드위치는 간단하게 먹을 것이기 때문에 그릇 씻는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저는 항상 유산지를 이용해서 만들고 바로 먹고 유산지만 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머스타드와 크림치즈

 

준비된 식빵 위에 한쪽에 머스터드를 곱게펴 발라 줍니다. 다른 한쪽에는 크림치즈를 발라 줍니다. 원래 마요네즈를 발라주려 했는데 삶은 계란과 닭가슴살에 이미 마요네즈가 있으니 이중으로 바를 필요가 없어서 집에 있던 크림치즈로 대체하였습니다. 샌드위치에 마요네즈나 크림치즈 같은 것을 발라주는 이유는 빵을 마르지 않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삶은계란과 닭가슴살

다음은 으깬 삶은 계란과 훈제 닭가슴살을 마요네즈에 잘 버무린 것을 한쪽에 이쁘게 올려주세요.

훈제 닭가슴살 캔은 국내에 한 개 제품밖에 없을 겁니다.

 

햄 올리기

그 위에 샌드위치용 햄을 3장 올려줍니다. 샌드위치용 햄은 존쿡 엑스트라린 햄을 사용했습니다. 존쿡 제품이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해도 햄이 맛있어서 좋아합니다.

 

햄 위에 치즈

햄 올리고 그다음은 샌드위치 빠지면 섭섭한 치즈를 올려줍니다.

 

상추 올리기

저는 로메인 상추를 좋아하는데 마트에 로메인이 안 보여서 아삭이 상추라는 게 보여서 그나마 비슷하라고 넣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맛은 나쁘지 않다입니다.

 

덮기

마지막으로 크림치즈 발라뒀던 빵을 덮어주고 깔아 둔 유산지로 이쁘게 포장해 주면 끝입니다.

 

먹기전 컷팅한 모습

유산지로 포장해주고 반으로 컷팅해준 다음 먹어주면 끝입니다.

 

이상 재료 준비 하나도 없는 햄 에그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였습니다.

 

댓글